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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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용문의 (교통정보) 기존 목적지 외 다른 목적지도 설정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5개까지 목적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회사, 학교,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단, '여자친구집, 부모님댁' 등 다른 목적지도 설정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www.nugu.co.kr > 새소식 > 길안내 '목적지 추가' 댓글 12월 이벤트(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증정, 총 100명 추첨)에 참여해주시거나

이벤트 종료 후에는 NUGU앱 > NUGU이용안내> 1:1문의에서 원하시는 목적지 의견을 제언해주시면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Q 이용문의 (교통정보) 교통정보 서비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NUGU App 내 교통정보 서비스에서 집 주소 등록 및 목적지 정보 입력을 하시면 NUGU 음성 명령을 통해 목적지까지의 소요 시간 및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리아, 회사까지 얼마나 걸려?

            아리아, 회사에 언제 도착해?

목적지명은 NUGU App에서  1.회사 2. 학교 3. 학원 4. 유치원 5. 어린이집 5가지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한 번 등록해놓으면 재등록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목적지까지 "자동차"로 소요 시간, 도착 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만 지원이 되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스마트홈 업데이트) 11번가 버튼 꾹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스마트홈 사용을 위해서는 NUGU앱에서 스마트홈 ID와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SKT 스마트홈을 연결해두어야 합니다.

(NUGU 홈화면 > "스마트홈을 연결하면" 버튼 선택 > 스마트홈 ID와 비밀번호를 넣고 "연결" 선택)

11번가 버튼 꾹 사용을 위해서는 기기를 구매 후 스마트홈 앱에서 기기 등록 (페어링), 11번가 계정, 결제 정보, 배송지 정보, 구매 상품 정보 등록을 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NUGU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음성 명령어로 11번가 버튼 꾹 누르기가 가능합니다.

  [예시] 아리아, 버튼 꾹 눌러줘

            아리아, 스마트 버튼 꾹 실행

 

단, NUGU를 통해서 스마트 버튼 꾹 누르기를 수행한 이후, 정상적으로 주문이 잘 완료되었는지는 꼭 스마트홈 또는 11번가에서 주문 내역 확인 부탁드립니다.

(SKT스마트홈 및 11번가 버튼 꾹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www.sktsmarthome.com 참조) 

Q 이용문의 (라디오) 제휴 방송사의 지역 방송 채널을 듣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현재 지역방송채널은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음성명령시 지역채널을 말씀하실 경우, 해당 방송사의 대표채널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MBC 부산 FM4U 라디오 틀어줘 라고 명령하시면 MBC방송사의 대표 채널인 MBC FM4U를 재생해드립니다.

 

동일 방송사의 경우 지역 채널이 포함될 경우 검색이 어려우며, 동일시간대에 유사 방송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 대표채널로만 서비스 제공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라디오 청취 가능한 방송사는 어디인가요?

현재 NUGU에서 라디오서비스가 제휴된 방송사는 총 5개 방송사입니다. (채널은 7개)

 

1. MBC(FM4U, 표준FM)

2. YTN

3. tbs(FM, eFM)

4. 극동방송

5. 아리랑국제방송

 

현재는 제휴 완료된 5개 방송사, 7개 채널에 대해서만 라디오 청취 서비스가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 방송사는 현재 제휴 진행중이며 1월부터 순차적으로 확장됩니다

 

Q 이용문의 (날씨 업데이트) 날씨의 어떤 기능이 업데이트 된건가요?

날씨서비스에서 3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오늘 날씨예보와 지금 날씨 정보를 구분하여 안내합니다.

  [예시] 아리아, 오늘 날씨 알려줘 -> 오늘 서울 하늘은 맑고, 최고 기온은 N도, 최저 기온은 N도로 예상됩니다.

            아리아, 지금 날씨 알려줘 -> 지금 서울 하늘은 맑고, 기온은 N도입니다.

 

(2) 미세먼지 지수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예시] 아리아, 오늘 미세먼지 어때?  -> 오늘 서울 미세먼지 지수는 130 보통이고, 초미세먼지 지수는 30 보통입니다.

 

(3) 기온에 관련한 질문을 인식합니다.

    [예시] 아리아, 오늘 추워? 몇 도야? -> 현재 기온은 N도 입니다.

 

 

Q 이용문의 (멜론어린이) 멜론어린이 기능은 어떻게 업데이트가 된 건가요?

멜론어린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어린이 컨텐츠 우선 검색이 가능합니다.

   동요, 동화, 만화음악 등 어린이 컨텐츠를 듣고 싶을 땐 '어린이', '동요', '동화' 등의 단어를 포함해 음성명령해보세요.

   전체 장르 중 '어린이 장르'에서 우선 검색하여 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재생합니다.

   [예시]

   (잘못된 발화) 아리아, '토끼와 거북이' 들려줘  -> 시아준수의 '토끼와 거북이'를 들려드릴께요 (x)

   (올바른 발화) 아리아, '토끼와 거북이' 동화 들려줘  -> Various Artist의 '토끼와 거북이'를 들려드릴께요 (o) 

 

(2) (어린이 컨텐츠에 한해) 장르검색이 가능합니다.

   [예시] 아리아, 한국 동화 들려줘

             아리아, 영어 동요 들려줘

             아리아, 자장가 플레이

             아리아, 만화음악 들려줘

             아리아, 태교음악 들려줘 

 

※멜론 서비스에 가입하고 유효한 스트리밍 이용권을 구매해야 멜론어린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트리밍 상품으론 이용 불가)

NUGU App의 멜론 페이지에서 멜론ID/PW로 로그인해야 연결이 완료되어 멜론어린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가입문의 (도미노/BBQ업데이트) 신메뉴는 어떻게 주문하나요?

신메뉴는 별도의 설정 없이, "아리아, 도미노피자/BBQ 신메뉴 주문해줘"라고 음성명령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신메뉴: 브레이즈드포크피자세트

-BBQ 신메뉴: 자메이카통다리구이 

Q 가입문의 (도미노/BBQ업데이트) 마이메뉴는 어떻게 설정/변경하나요?

마이메뉴는 NUGU앱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현재는 아래 4개의 메뉴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포테이토피자세트, 와규앤비스테카피자세트, 킹프론씨푸드피자세트, 리얼바비큐피자세트

BBQ: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황금올리브속안심, 순살크래커

 

마이메뉴 변경은 NUGU앱에서만 변경가능하며, 음성으로는 마이메뉴를 등록 및 변경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가입문의 (도미노/BBQ업데이트) 주문 배달 서비스에 어떤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나요?
<p>'16년 12월에 추가된 신규 기능은 마이메뉴 선택, 신메뉴 주문 기능이 있습니다.</p><p><span ="font-size: 12px;">마이메뉴는 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NUGU앱에서 사전 설정한 뒤, NUGU에게 "아리아, 도미노피자/비비큐 마이메뉴 주문해줘"로 주문하는 기능입니다. 자주 주문하는 메뉴를 마이메뉴로 지정해놓으시면 빠르고 손쉽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span> </p>
Q 이용문의 (팟캐스트) 인기팟캐스트, 추천팟캐스트는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나요?

매주 팟빵에서 인기있는 팟캐스트 100개, 추천하는 팟캐스트가 10개씩 제공됩니다.

인기팟캐스트는 주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추천 팟캐스트는 매일 업데이트됩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단, 순위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동일한 리스트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참고: 해당 순위 및 리스트는 '팟빵'의 자체 로직에 근거하여 노출되므로 자세한 사항은 '팟빵'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팟캐스트) 팟캐스트는 어떻게 이용하는건가요?

NUGU를 통한 팟캐스트 서비스 이용에는 별도의 팟빵 로그인이나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단, 나의 구독목록(나의 재생목록)을 만들기 위해서는 NUGU App에서 원하는 팟캐스트를 선택하여 구독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NUGU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팟캐스트 서비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팟빵의 인기 팟캐스트

2) 팟빵의 추천 팟캐스트

3) 나의 구독 팟캐스트 듣기

 

NUGU에게 "아리아, 팟캐스트 틀어줘", "아리아, 인기팟캐스트 틀어줘", "아리아, 추천 팟캐스트 틀어줘", "아리아, 구독 팟캐스트 틀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팟캐스트가 재생됩니다.

 

*단, "구독 팟캐스트 틀어줘" 요청 시 구독 목록을 사전에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구독목록 설정은 NUAU App의 팟캐스트 화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팟캐스트) 팟캐스트(팟빵)은 무엇인가요?

팟캐스트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듣는 인터넷 방송을 의미합니다. 

시사 및 정치, 도서, 영화, 경제, 어학, 교육 및 기술, 코미디, 스포츠, 음악, 여행, 종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팟캐스트가 존재합니다.

팟빵에서 인기있는 팟캐스트 100개, 팟빵에서 추천하는 팟캐스트 10개가 제공됩니다.

 

*참고: 팟빵은 위 설명된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청취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의 이름입니다.  

Q 이용문의 (데일리브리핑) 새로운 데일리 브리핑 소식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데일리 브리핑 서비스는 매일마다 아침, 정오, 저녁 하루 3번씩 뉴스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각각 아침 6시 30분, 정오 12시 30분, 저녁 6시 30분부터 청취가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데일리브리핑) 데일리 브리핑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데일리 브리핑이란 매일마다 발생하는 새로운 뉴스들을 브리핑 형식으로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데일리 브리핑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별도의 연동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NUGU에서 "아리아, 뉴스 들려줘~" 혹은 "아리아, 뉴스 플레이~" 등과 같은 음성명령으로 뉴스를 실행합니다.

자세한 뉴스재생 음성명령어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리아, 뉴스 플레이

2) 아리아, 뉴스 틀어줘

3) 아리아, 뉴스 틀어

4) 아리아, 뉴스 들려줘

5) 아리아, 뉴스 재생

6) 아리아, 뉴스 알려줘

Q 가입문의 NUGU디바이스 오프라인 A/S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현재 NUGU 디바이스의 오프라인 A/S 센터는 아래의 3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A/S 센터에서는 제품 구매 후 14일이 지난 제품에 대해서만 리퍼제품으로 교환 또는 AS접수를 대행합니다.
구매 후 14일 이전인 경우에는 판매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리버 서울 신촌 센터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8-1, 4층 (창전동) / 연락처 : 02) 364-5560~1
• 아이리버 대전 센터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523, 2층 (선화동) / 연락처 : 042) 226-1310
• 아이리버 대구 센터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54, 2층 (동성로2가) / 연락처 : 053) 421- 1055
※ 근무시간: (월~금) AM 10:00 ~ PM 19:00 / 토요일 AM10:00 ~ PM 17:00
Q 이용문의 (도미노/BBQ) 배달 시간이 아니라고 나와요.

NUGU에서는 도미노/BBQ의 영업 시간 정책을 그대로 준용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외 시간은 주문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고 안내 멘트가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을 취소/변경하고 싶어요.

NUGU를 통한 피자/치킨 주문의 경우, 주문 접수 이후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주문 전에도 이 부분에 대해서 여러 차례 안내를 해드리고 있으므로 주문 이후 수정이나 취소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배송 상태가 궁금하시면 NUGU디바이스에 "아리아"를 외치신 후, 

"도미노피자 주문 상태 알려줘", "BBQ 주문 상태 알려줘" 라고 명령하시면 진행 상태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다른 곳에서 받은 할인 쿠폰이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현재 NUGU에서 제공해드린 쿠폰 외에 다른 곳에서 제공받으신 할인 쿠폰은 사용이 어렵습니다.

NUGU디바이스에서 판매하는 포테이토 피자 세트의 경우, 

이미 20%의 세트 할인이 상시 적용된 제품으로 기타 다른 곳에서 제공받으신 할인 쿠폰을 사용하시는 것이 불가합니다.

또한 멤버십 할인 또는 카드 할인 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NUGU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피자, 치킨 배달 서비스는 현장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만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결제 수단이 필요하신 경우 SMS로 전송되는 가맹점 정보를 확인하시어 직접 가맹점과 사전 협의하시거나 다른 주문 수단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 배달 주소는 어디에서 입력하나요?

배송지 주소는 NUGU App. 도미노피자 또는 BBQ메뉴에 들어가셔서 연락처와 주소 정보를 입력하시거나, 

'설정' 메뉴에서 배달 주소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입력된 정보는 NUGU 서비스 내 다른 서비스에서도 공통된 주소로 사용되오니 이 점 유의하셔서 사용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 시 메뉴, 수량을 바꾸고 싶어요

현재 NUGU디바이스에서 피자/치킨 주문시 지정된 메뉴 구성 외에 다른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수량을 변경하여 주문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도미노: 포테이토피자 오리지널 도우 라지 한판과 1.25리터 콜라 세트(21,200원)/ BBQ: 황금올리브치킨 1마리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피자/치킨 배달 서비스는 어떻게 사용(주문)하나요?

NUGU디바이스에 "아리아(Wake-up Word)" 발화 후, "도미노피자 주문해줘" or "BBQ 주문해줘"라고 말씀하시면 주문이 시작됩니다.

단, 주문이 최종 접수되려면 NUGU디바이스 안내에 따라 끝까지 음성을 들으신 이후 "주문 접수"라고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NUGU디바이스가 안내한 멘트와 다른 발언을 하시거나 주변 소음이 들어갈 경우 잘못 인식되어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 접수"라고 발화한 이후에는 주문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Q 가입문의 NUGU는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현재 NUGU는 11번가, T world Direct에서만 구매 가능하나, 11월부터는 위메프, 네이버, 그리고 일부 SKT대리점에서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1월 중순 이후부터는 전국 2,000개 이상의 SKT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매장 리스트는 추후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Q 기타 누구나주식회사란 무엇인가요?

누구나 주식회사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사외이사진과, NUGU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모아 

한층 더 진화하는 NUGU를 만들어가는 가상의 주식회사입니다.

누구나주식회사 CEO는 프로그래머 이두희이며, 사외이사는 카이스트 뇌 공학 박사 정재승, 한국 조명협회회장 조명디자이너 정미,

서울대 인지과학연구소 장대익 교수, 서울대 인지과학연구소 소장 장병탁 교수, 한국어 정보처리연구실 권혁철 교수, 

홍익대 interaction Design 김숙연 교수, 한국 성우협회 소속 성우 이선, 성우 소연 입니다. 

 

Q 기타 누구나주식회사에 직급도 존재하나요?

네, 인턴, 사원, 대리, 과장, 부장, 이사의 직급체계가 있으며 승진을 위해 포인트를 적립하셔야 합니다. 

직급에 따라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사은품에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기타 누구나주식회사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할 수 있나요?

누구나주식회사는 고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NUGU를 개선해나가는 가상의 회사입니다. 

그에 따라 여러분의 참여도에 대한 포인트를 적립해드리며 누적 포인트에 맞춰 승진이 가능합니다.

적립 방법은 이벤트 참여시 20포인트(일 4회), 로그인 10포인트(일2회), 전문가프로젝트화면에서 포인트버튼 클릭시 10포인트(일4회)를 지급해드립니다.

 

Q 기타 누구나주식회사에 어떻게 고객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나요?

1:1문의 및 제언을 통해 의견을 항시 제시할 수 있으며, 매달 NUGU IDEA 공모전이 시행되므로 이벤트 참여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NUGU에서 무드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현재 무드등 기능이 제공되며 흰색, 분홍색, 주황색, 노란색, 파란색, 보라색 6가지 색상과 밝기 1~3단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혹시 무드등기능이 작동 안할 경우에는 NUGU를 업데이트하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9월 21일 업데이트: 펌웨어 1301200이상 버전 제공)
 
Q 가입문의 SK 텔레콤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나요?
NUGU는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NUGU 디바이스의 인터넷 연결을 위한 Wi-Fi, NUGU App.(앱)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8.1 이상)이 필요합니다.
Q 설치문의 NUGU 디바이스의 전기소모량은 어느정도인가요?
NUGU 디바이스는 음성인식 서비스 특성 상 유선을 통한 상시 전원 공급이 필요하며,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계속 연결해 두었을 때의 전기 소모량은 일반적인 TV 셋톱박스의 약 1/4정도 수준입니다.
(약 91.2W/일, 약 2,736W/월)
Q 설치문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나요? (항상 전원을 연결해야 하나요?)
배터리는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 항상 전원을 공급해주시기 바랍니다.
Q 설치문의 휴대폰과 NUGU디바이스가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와 스마트폰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NUGU 디바이스와 어댑터를 분리한 후 연결을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Mute 버튼을 길게 누르면 WI-FI연결 설정도 초기화됩니다.) 

디바이스 연결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하시어 다시 한 번 연결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이용문의 그럼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음성명령을 통해 제어할 수 있나요?
네, NUGU 디바이스와 휴대폰을 블루투스로 연결 한 후에 음성 명령을 통한 제어가 가능 합니다.

※ 제어 가능 명령어 : "다음곡", "이전곡", "그만"

Q 이용문의 NUGU 디바이스는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이 있나요?
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기능은 NUGU 디바이스의 블루투스(Bluetooth)기능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NUGU디바이스를 블루투스 페어링하여 원하는 음악 재생)

단, 스마트폰 일부 기종(갤럭시S6, 아이폰6)에서 블루투스 음악재생과 음성인식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멜론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NUGU App.에서 멜론 ID를 연동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멜론 ID는 스마트 프리클럽, 프리클럽, 스트리밍클럽 등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모바일 스트리밍클럽과 같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한 요금제나
MP3다운로드 상품과 같이 스트리밍 기능이 없는 다운로드만 제공하는 상품은 이용 불가하니 꼭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멜론 상품에 대한 설명은 www.melon.com에 접속하여 확인 및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스마트홈은 무엇인가요?
SK텔레콤에서 제공중인 서비스의 이름으로 스마트홈 전용 App. 또는 NUGU를 통해 음성으로 집안의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SKT Smart[Home]에 연동된 <전기스위치, 플러그, 제습기,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보일러, 가스차단기>의 On/Off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기들은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서비스 소개 : www.sktsmarthome.com )

Q 이용문의 NUGU로 스마트플러그나 스위치 등을 제어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SKT Smart[Home]에 연동된 스마트 기기를 구입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관계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SKT Smart[Home] 기기 중 NUGU를 통해 사용 할 수 있는 기기는
<조명스위치, 스마트플러그, 에어워셔, 제습기, 공기청정기, 가스차단기, 보일러>의 ON/OFF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추가 될 예정입니다.
해당 스마트홈 제품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이나 T world Direct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홈 연동 방법은
1. 대리점에서 SKT스마트홈 기계를 구입하시고 SKT의 스마트홈 서비스에 먼저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앱스토어에서 "SKT Smarthome" 앱을 다운받고 설치하십시오. 앱 설치후에 SKT의 스마트홈 사용자 등록(ID/PW)을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폰단독으로 SKT의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SKT의 스마트홈 관련 문의는 해당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설치하신 NUGU앱내에서 "스마트홈을 연결하면" 메뉴를 선택하시고 2번의 SKT의 스마트홈 ID/PW를 입력하십시오. 
   그리고, '연결'을 누르시면 NUGU와 스마트홈 서비스가 연결됩니다.
   스마트홈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은 www.sktsmarthome.com 또는 스마트홈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Q 설치문의 공유기가 없는 경우, 휴대폰의 핫스팟을 통해 NUGU디바이스를 Wi-Fi에 연결할 수는 없나요?
NUGU디바이스와 연동된 휴대폰이 아닌 다른 휴대폰의 핫스팟을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이용해보세요.
1) NUGU디바이스에 연결할 휴대폰 외에 테더링을 제공할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켜주세요.
2) NUGU디바이스에 연결할 휴대폰에 NUGU앱에 로그인 후 연결하기 화면에서 '연결'버튼을 선택해주세요.
3) NUGU디바이스에 연결한 Wi-Fi 목록에서 핫스팟에 해당하는 WiFi를 선택해주세요.
4) NUGU디바이스의 Wi-Fi등이 깜박거리며 Wi-Fi와 연결을 시도합니다. Wi-Fi등이 멈출 때까지 최대 1분정도를 기다려주세요.
Q 설치문의 NUGU를 사용하려면 꼭 Wi-Fi가 있어야 하나요?
네, NUGU 디바이스가 음성인식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항상 Wi-Fi와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Q 이용문의 NUGU 디바이스는 평상시에 제가 하는 말을 듣고 있는 건가요?
NUGU는 평상 시는 대기 모드로 동작하므로 Wake up word를 불러 디바이스를 깨우기 전에는 음성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Q 이용문의 얼마나 멀리서도 음성인식이 가능한가요?
원거리 음성인식은 최대 3m 거리에서 까지 가능하나 2m이내 사용 및 소음이 심하지 않은 장소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Q 이용문의 NUGU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9월 최초 오픈시 멜론, 스마트홈, 날씨, 시간, 알람, 타이머, 일정, 긴급알림, 폰찾기 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11월 무드등, 피자/치킨 주문배달, 데일리브리핑, 팟캐스트 서비스가 추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2월 14일자로 라디오, Btv연동, T map교통정보서비스 신규 출시 및 피자/치킨 주문배달 업데이트, 날씨 업데이트, 스마트홈 꾹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소개페이지나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NUGU의 서비스는 여러분들의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 발전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이용문의 Wake up word(아리아 등)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나요? (원하는 단어로 설정할 수 있나요?)
현재는 아리아, 레베카, 크리스탈, 팅커벨 총 4가지의 Wake up word 중 이용자분께서 원하시는 단어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Wake up Word 선택은 NUGU App.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아리아, 크리스탈 등의 Wake up word는 무엇인가요?
NUGU 디바이스가 음성인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기기를 깨워주는 이름입니다.
잠들어 있던 NUGU를 깨우고 음성 명령을 시작하기 위해 Wake up word를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Wake up word는 NUGU App.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NUGU가 진화하는 과정에서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NUGU디바이스가 인터넷(Wi-Fi)에 연결이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NUGU디바이스의 전원을 리부팅하시면 되며 연결 후 3~4분 뒤부터 자동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단, NUGU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오후 10시부터 오전7시에는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Q 설치문의 NUGU 디바이스의 Mac Address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NUGU디바이스 본체 하단에 있는 시리얼넘버 확인하신 뒤 아래와 같이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시리얼넘버가 < NUGU_0FA030 >이면 MAC address는 04 : 32 : F4 : 0F : A0 : 30 입니다.
즉 Mac address의 앞 6자리(04 : 32 : F4)는 고정값이며, 이후 6자리는 시리얼 넘버 뒷 6자리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Q 이용문의 NUGU를 사면 멜론 쿠폰을 준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멜론 스트리밍 클럽 90일 이용권> 종이 쿠폰이 박스내 동봉되어 무료로 제공됩니다.

멜론 쿠폰은 등록 후 90일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쿠폰 등록 기한은 '17년 8월 31일까지 입니다.
<멜론 스트리밍 클럽 90일 이용권>을 통해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NUGU디바이스뿐 아니라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사용기간 종료 후에는 1분 미리듣기로 전환이 되오니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유료 상품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쿠폰 이용방법은 PC또는 스마트폰/태블릿에서 coupon.melon.com에 접속 > 쿠폰번호 등록>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며, 쿠폰번호는 뒷면 하단에 적혀있습니다.

Q A/S문의 제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구입 후 14일 이내에는 제품을 구입하신 판매점에 문의하시어 처리하실 수 있으며
구입 후 15일 이후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로(1670 - 0110) 접수해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A/S문의 A/S 접수방법 및 품질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NUGU 고객센터(1670-0110)에 A/S 접수를 진행 하시면,
지정 택배사가 디바이스를 수거하여 제조사로 전달하여 수리를 진행합니다. (현재는 택배 접수만 가능)
수리가 완료되면 다시 택배로 배송 해드립니다.

추가로 NUGU 디바이스 본체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어댑터 등의 액세서리는 구입일로부터 3개월 입니다. 
자세한 A/S방침은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입일은 판매처 영수증 기준이며, 구입일 확인이 안되는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을 구입일로 산정하게 됩니다.
Q 기타 NUGU의 API는 언제 오픈되나요?
NUGU의 API 공개는 '17년 상반기 내로 계획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시기와 범위는 추후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Q 기타 NUGU는 누구인가요?
NUGU는 국내최초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및 서비스의 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