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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용문의 (Btv) B tv의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B tv의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B tv의 채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리아, B tv에서 EBS 틀어줘
              아리아, B tv 채널 위

 

(2) B tv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리아, B tv 조용히

              아리아, B tv에서 볼륨 올려

 

(3) B tv의 VOD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리아, B tv 일시정지

              아리아, B tv 계속 재생

              아리아, B tv 종료해

 

(4) B tv의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리아, B tv 방송이름 뭐야

              아리아, B tv에서 편성표 보여줘 

Q 이용문의 (Btv) 서라운드 교체는 무료인가요?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 교체 시 사용자의 사용기간 및 여러 환경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Btv) NUGU와 연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하고 계신 셋톱박스가 B tv UHD 또는 서라운드인지 확인해주세요.

  -UHD 셋톱박스 중 BHX-UH200/BHX-UH400/BKO-UH400 모델만 이용 가능합니다.

 

확인 후 B tv 셋톱박스의 설정메뉴에서 [기기연결 설정 > NUGU 연결 > 연결하기]를 선택하세요.

해당 설정메뉴가 없다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으로 연락해 주세요. 

Q 이용문의 (Btv) SKB 전체 패치는 언제 하나요?

NUGU와 연동이 가능한 셋톱박스는 UHD 또는 서라운드이며 모두 전체 패치 진행 중입니다. (UHD는 완료) 

Q 이용문의 (Btv) UHD 교체는 무료인가요?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 교체 시 사용자의 사용기간 및 여러 환경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Btv) 단체 가입자는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가요?

NUGU와 연동이 가능한 셋톱박스는 UHD 또는 서라운드이며 모두 전체 패치 진행 중입니다. (UHD는 완료) 

Q 이용문의 (Btv) B tv 지원 가능한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UHD 셋톱박스는 BHX-UH200(흰색), BHX-UH400(회색), BKO-UH400(회색) 모델만 지원 가능하고
서라운드 셋톱박스는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Btv) TV 전원 제어 가능한가요?

현재는 SKB 셋톱박스의 전원제어만을 지원합니다.

HDMI-CEC 기능을 사용할 경우 SKB STB와 TV 둘 다 해당 기능을 On 시켜서 사용 해야 하고

TV의 제조사 특성에 따라서 SKB 셋톱박스의 전원제어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작동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가입문의 (라디오) 제휴 방송사의 지역 방송채널을 듣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현재 지역방송채널은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음성 명령시 지역채널을 말씀하실 경우, 해당 방송사의 대표채널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MBC 부산 FM4U 라디오 틀어줘 라고 명령하시면 MBC방송사의 대표 채널인 MBC FM4U를 재생해 드립니다. 

 

동일방송사의 경우 지역채널이 포함될 경우 검색이 어렵고, 

동일시간대에 유사 방송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서 1개로만 서비스 제공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현재 라디오 청취 가능한 방송사는 어디인가요?

현재 NUGU에서 라디오서비스가 제휴된 방송사는 총 7개 방송사입니다. (채널은 11개)

 

채널 ▶  

1. MBC(FM4U, 표준FM) 

2. SBS(파워FM, 러브FM) 

3. YTN  

4.TBS(FM, eFM) 

5. EBS(FM, 외국어라디오) 

6. 극동방송

7. 아리랑

 

이 외 방송사는 라디오 청취가 안되며, 추후 제휴가 진행되면 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방송사명 으로 아무리 명령해도 라디오가 켜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디오"라는 단어를 포함하여 명령하셔야 인식이 잘 됩니다. 

 

[예시]

     (잘못된 발화 예시) => 아리아, MBC 틀어줘

 ★(올바른 발화 예시) => 아리아, MBC 라디오 틀어줘/ 아리아, SBS 라디오 들려줘

 

위 예시처럼 구체적 방송사명, 채널명을 포함하여 "라디오"라는 단어를 꼭 뒤에 붙여 명령하시기 바랍니다. 

재시도 후에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다시 한번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App으로는 라디오를 켜고 끌 수 없는건가요?

라디오 App에서, 원하시는 라디오 채널을 선택하시고 [라디오청취]를 터치하시면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고, [그만듣기] 하면 라디오가 종료됩니다. 

 

그외에도 [텍스트명령], [음성명령] 탭에서 직접 입력하거나, 음성명령을 하면 먼 곳에서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App의 방송사별 채널 리스트는 어떤 기준으로 나열되어 있는 건가요?

현재 수도권 기준의 주파수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으며, 별도의 기준은 없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다른 방송사(ex, CBS, KBS 등)방송 듣고싶은데, 언제쯤 가능한가요?

현재 타 방송사도 제휴를 검토중이며, 사정에 따라 제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제휴가 진행되면 추후 NUGU APP. 및 홈페이지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다른 방송사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아예 없는건가요?

현재 제휴되지 않은 방송사의 라디오를 청취하시려면 NUGU의 블루투스기능을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아리아, 블루투스 켜줘" 라고 명령 후 스마트폰과 연결합니다. 

2) 스마트폰에 청취하고자 하는 앱스토에서 "방송사의 라디오 App"을 다운로드 한 뒤 해당 방송사 라디오App을 재생 합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현재 듣고 있는 FM방송채널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라디오 청취중에, "아리아, 지금 듣고 있는 채널이 뭐야 ? "라고 물어보시면 현재 청취중인 FM채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즐겨찾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누구 앱의 라디오 부분에서, "즐겨찾기"로 이동하신후, [즐겨찾기 설정]을 누르시고 원하시는 채널을 저장하십시오. 

각 채널의 순서도 [즐겨찾기 순서변경]에서 원하시는 순서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즐겨찾기 기능 후 변경되는 기능은 무엇인지요 ?

즐겨찾기를 등록하시면, 구체적 채널명 발화없이 "아리아, 라디오 들려줘~" 하시면 

즐겨찾기에 등록된 첫번째 채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채널간 "다음", "이전" 하게 되면 즐겨찾기에 등록된 채널내에서만 변경이 됩니다.

자주 들으시는 채널을 등록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라디오) 채널이 너무 많은데, 음성으로 하는 라디오 명령 방법을 알고 싶어요.

누구 앱의 라디오 부분에서, [채널별 음성명령] 을 선택하시면 모든 방송사 라디오 채널의 음성명령 예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대로 따라서 음성명령해 보세요.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배달서비스의 주문 잠금 기능이 무엇인가요?

주문 잠금 기능은 NUGU앱에서 사전 설정을 통해 음성 발화를 통한 주문을 잠궈놓는 기능입니다. 

주문 잠금 기능을 활용하면 허락 없이 주문이 들어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프로야구)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NUGU 앱에 응원팀을 선택 하여 입력 한 후 NUGU에게 아래와 같이 음성명령을 해보세요.

 

[사용 예시]

아리아, 경기결과 알려줘

아리아, 경기일정 알려줘 

아리아, 순위는 어때? 

Q 이용문의 (11번가) 11번가 쇼핑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11번가 쇼핑서비스는 11번가에서 NUGU 회원분들을 위해 생필품부터 핫이슈 상품까지 매일 5개의 상품을 엄선하여 특별한 가격에 제공해드리며, 

음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음성 기반 쇼핑 서비스입니다. 

이외에도 금주의 추천도서 상품과 11번가 주문상품에 대한 배송조회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11번가의 모든 상품을 주문할 수 있나요?

현재 11번가 쇼핑서비스는 매일 엄선된 오늘의 추천상품 5개, 금주의 추천도서 5권에 대해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즉, 판매되고 있는 상품 외 다른 11번가 상품을 검색하여 주문하는 기능은 현재 제공되고 있지 않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상품군은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둘러보기 기능은 어떤건가요?

둘러보기 기능은 11번가 로그인 연결을 하지 않아도 상품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원하시는 상품을 미리 확인하시고 로그인 연동을 하신 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은 매일 매일 변경되므로 좋은 딜의 상품을 놓치지 않게 매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11번가 회원 ID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1번가 회원 ID가 없으실 경우 신규로 회원 가입을 진행하신 후 로그인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11번가 회원가입은 11번가 웹사이트(www.11st.co.kr) 및 모바일앱 등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11번가 회원 ID,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11번가 회원 가입은 되어 있으나, ID/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실 경우, 

11번가 웹사이트(www.11st.co.kr)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페이지 내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11번가에 저장한 배송지주소/결제정보가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11번가에 저장된 정보가 없을 경우, 신규 입력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회원 ID 및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로그인 연결을 한 후, 신규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11번가에 저장된 정보를 NUGU서비스에 활용하기 위한 필수 약관 동의를 통해 정상적으로 정보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신용카드가 없는데 다른 결제 수단은 없나요?

현재는 시럽페이를 통한 신용카드 등록 방식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시럽페이 이용을 위해 별도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필요없이 신용카드 정보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 정보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등록에는 제한이 없으며, 자주 사용하시는 주 이용 신용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결제 등 다른 결제 수단은 추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배송지주소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배송지 주소 변경은 NUGU App. 11번가 서비스 페이지 내 설정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앱을 통한 11번가 배송지주소 변경 시 11번가에 저장된 배송지주소도 함께 변경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해외 배송은 불가한가요?

현재는 국내에만 한정해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배송은 불가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결제 카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결제 카드 변경은 NUGU App. 11번가 서비스 페이지 내 설정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앱을 통한 결제카드 변경 시 11번가 시럽페이에 저장된 결제 카드 정보도 함께 변경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주문 잠금 설정이 무엇인가요?

주문 잠금 설정은 음성을 통한 주문 결제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NUGU App. 11번가 서비스페이지 내 설정 페이지에서 주문 잠금을 ON/OFF 설정을 할 수 있으며, ON 설정 시에는 음성을 통한 주문 결제가 불가합니다.

무분별한 주문이나 실수를 통한 주문을 차단하기 위한 기능으로 적절히 잠금 ON/OFF 설정을 적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아이들이 함부로 주문 못하게 차단하는 기능은 없나요?

주문 잠금 설정을 통해 음성을 통한 주문을 차단해놓을 수 있습니다.

NUGU App. 11번가 서비스페이지 내 설정 페이지에서 주문 잠금을 ON/OFF 설정을 할 수 있으며, 

ON 설정 시에는 음성을 통한 주문 결제가 불가합니다.

무분별한 주문이나 실수를 통한 주문을 차단하기 위한 기능으로 적절히 잠금 ON/OFF 설정을 적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오늘의 추천상품은 어떤 상품이 준비되나요?

오늘의 추천상품은 11번가에서 자체적으로 엄선한 특가상품으로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생필품부터 핫이슈가되는 상품들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매일 매일 5개 상품을 새롭게 선정하여 한정 판매 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상품 가격이 들어갈때마다 다르게 나와요

오늘의 추천상품에서 안내하는 가격은 '고객 최적가'로 고객님께서 보유하신 쿠폰, 멤버십포인트 등의 혜택이 모두 자동 적용된 최종 혜택가입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보유하신 11번가 쿠폰이나 멤버십 혜택 등에 따라 최종 결제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11번가에서 판매하는 가격하고 가격이 달라요.

오늘의 추천상품은 11번가에서 추천상는 상품으로 동일 상품이 11번가 웹사이트 내에서 판매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NUGU를 통한 주문의 경우, NUGU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나 혜택에 따라 판매 가격이 11번가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상품을 구매하려는데 상품이 사라졌어요/구매가 안되요

오늘의 추천상품은 매일 매일 상품이 변경되는 방식으로 매일밤 자정 상품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자정 전에 주문하셔야 원하시는 상품 주문이 가능합니다. 

또한 준비된 상품의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도 상품 주문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결제는 앱에서만 가능한가요?

상품 결제는 상품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받으신 뒤 "주문해줘"라고 말씀하시면 바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또한 NUGU App.에서도 상품 정보를 확인하시고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여러 개 상품을 한번에 구매할수는 없나요?

현재는 상품은 한번에 1개씩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묶음구매나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은 현재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지난번 주문한 상품을 다시 주문할수는 없나요?

오늘의 추천상품은 매일 매일 상품이 변경되는 방식으로 지난번 주문한 상품을 재주문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그러나 인기있는 상품의 경우 고객님들의 성원에 따라 추가로 상품 배정을 할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추천 도서 선정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금주의 추천도서는 11번가의 도서 판매 랭킹 및 카테고리별 인기도서 순위, 11번가 MD의 추천을 통해 엄선한 도서들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추천 도서 가격이 최저가가 맞나요?

도서 가격은 '14년 시행된 도서정가제 정책에 따라 온라인판매의 할인율은 10%로 고정되어 있어 정가의 10%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11번가 도서 중 일부 도서의 경우, T멤버십 포인트 할인 적용이 가능하므로 경우에 따라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여러 권을 묶음 구매할 수는 없나요?

현재 도서 상품은 한번에 1권씩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묶음구매나 장바구니 구매 등은 현재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주문 내역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 내역에 대한 확인은 "아리아, 11번가 구매목록 알려줘" 또는 "아리아, 구매내역 알려줘" 등의 발화문을 통해 세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내역이 복수인 경우, 가장 최근 주문 상품부터 순차적으로 안내가 진행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주문한 상품의 배송 상태를 조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문한 상품의 배송 상태는 "아리아, 11번가 배송 조회해줘/11번가 배송상태 알려줘" 등의 발화문으로 배송 상태에 대한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NUGU App.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NUGU App.>11번가 페이지>주문내역조회) 

Q 이용문의 (11번가) 결제한 최종 금액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 내역에 대한 결제 금액 확인은 NUGU App.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NUGU App. 11번가 페이지에서 주문내역조회 탭을 클릭하여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NUGU에서 주문하지 않은 다른 상품도 배송안내가 나와요.

NUGU에서 제공되는 11번가 배송조회 서비스는 NUGU에서 주문하지 않았더라도 11번가에서 주문한 전체 상품에 대한 배송안내가 진행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택배사 기사님 정보를 안내 받을 수는 없나요?

현재 배송조회 서비스는 [결제완료],[배송준비중],[배송중],[발송완료][배송완료],[주문취소] 등의 진행상태에 대한 조회만 가능하며,

상세 배송 위치 및 택배사 관련 정보는 11번가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Q 이용문의 (11번가) 잘못 주문해서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구매 취소 및 주문 정보 수정과 관련한 사항은 11번가 웹사이트를 통한 문의 또는 11번가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NUGU에서는 11번가 서비스에 대한 주문과 배송상태 조회만 가능하며, 나머지 기능은 11번가 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결제 시 배송지 주소를 잘못 넣어서 수정하고 싶어요.

구매 취소 및 주문 정보 수정과 관련한 사항은 11번가 웹사이트를 통한 문의 또는 11번가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NUGU에서는 11번가 서비스에 대한 주문과 배송상태 조회만 가능하며, 나머지 기능은 11번가 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물건이 잘못와서 교환하고 싶어요.

상품 교환과 반품 관련한 사항은 11번가 웹사이트를 통한 문의 또는 11번가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NUGU에서는 11번가 서비스에 대한 주문과 배송상태 조회만 가능하며, 나머지 기능은 11번가 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Q 이용문의 (11번가)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반품하고 싶어요.

상품 교환과 반품 관련한 사항은 11번가 웹사이트를 통한 문의 또는 11번가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현재 NUGU에서는 11번가 서비스에 대한 주문과 배송상태 조회만 가능하며, 나머지 기능은 11번가 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Q 이용문의 (데일리브리핑) 데일리 브리핑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매일마다 발생하는 새로운 헤드라인/스포츠/연예 소식을 브리핑 형식의 뉴스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Q 이용문의 (데일리브리핑) 컨텐츠 제작은 어디서 하나요?

데일리 브리핑 서비스는 제휴사를 통해 컨텐츠를 제공받고 있으며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컨텐츠의 모든 권한과 책임은 제휴사에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데일리브리핑)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과 연동이 필요한가요?

데일리 브리핑은 모바일 앱에서 별도의 연동이 필요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음성알림) 음성 알림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NUGU 의 신규 기능, 이벤트 소식, 추천 기능 등 유용한 소식을 NUGU 음성 알림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NUGU App 에서 음성 알림 설정 가능

   - 전체 음성 알림 ON/OFF 설정

   - 음성 알림 종류 별 (신규 기능, 이벤트 소식, 추천 기능) 알림 ON/OFF 설정

   - 음성 알림 방해 금지 시간 설정

 

2) 신규 알림 발생 시 NUGU 노란색 무드등 깜빡임 발생

 

3) 음성 명령을 통해 알림 듣기 / 취소 가능

    - 알림 듣기 : 아리아, 알림 알해줘 / 알림 알려줘

    - 알림 취소 : 아리아, 알림 그만 / 알림 취소 / 알림 멈춰줘

Q 가입문의 (멜론) 듣고 있는 음악의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NUGU 디바이스에서  재생되는 음악의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NUGU 디바이스에 "아리아, 지금 나오는 노래 뭐야?라고 묻는 방법이며, 

다른 방법은 NUGU App. 멜론 서비스에서 현재 재생되는 곡 정보를 확인 하는 것입니다. 

Q 이용문의 (오늘의운세)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NUGU 앱에 생년월일을 선택 하여 입력 한 후 NUGU에게 아래와 같이 음성명령을 해보세요.

 

[사용 예시]

아리아, 오늘의 운세 알려줘

아리아, 오늘의 [띠] 운세 알려줘 

아리아, 오늘의 [별자리] 운세 알려줘

Q 이용문의 (도미노/BBQ업데이트) 신메뉴는 어떻게 주문하나요?

신메뉴는 별도의 설정 없이, "아리아, 도미노피자/BBQ 신메뉴 주문해줘"라고 음성명령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신메뉴: 더블크러스트 치즈멜팅 피자 -BBQ 신메뉴: 자메이카통다리구이

Q 이용문의 (멜론) 앱에서 이용하는 '좋아요'를 NUGU에서도 이용 가능한가요?

이용가능합니다. 멜론 앱에서 '좋아요'한 음악 리스트를 NUGU디바이스에서 재생 가능하며, 

NUGU디바이스를 통해 듣는 음악을 '좋아요' 등록 할 수도 있습니다. 

 

"아리아, 내가 좋아요한음악 들려줘", "아리아, 이 음악 좋아요 해줘" 라고 말씀해보세요. 

Q 이용문의 (멜론) 음악별로 소리 크기가 다릅니다.
멜론에서 서비스 중인 음원의 소리 크기는 원본 파일의 소리 크기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으며, 이에 음원마다 볼륨의 크기는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범위 내에서의 소리 크기 차이는 오류 현상이 아니며 임의로 음원을 수정할 경우 음질에 지장을 줄 수 있어 동일한 크기로 서비스가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이용문의 (멜론어린이) 멜론어린이 기능은 어떻게 업데이트가 된 건가요?

멜론어린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어린이 컨텐츠 우선 검색이 가능합니다.

   동요, 동화, 만화음악 등 어린이 컨텐츠를 듣고 싶을 땐 '어린이', '동요', '동화' 등의 단어를 포함해 음성명령해보세요.

   전체 장르 중 '어린이 장르'에서 우선 검색하여 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재생합니다.

   [예시]

   (잘못된 발화) 아리아, '토끼와 거북이' 들려줘  -> 시아준수의 '토끼와 거북이'를 들려드릴께요 (x)

   (올바른 발화) 아리아, '토끼와 거북이' 동화 들려줘  -> Various Artist의 '토끼와 거북이'를 들려드릴께요 (o) 

 

(2) (어린이 컨텐츠에 한해) 장르검색이 가능합니다.

   [예시] 아리아, 한국 동화 들려줘

             아리아, 영어 동요 들려줘

             아리아, 자장가 플레이

             아리아, 만화음악 들려줘

             아리아, 태교음악 들려줘 

 

※멜론 서비스에 가입하고 유효한 스트리밍 이용권을 구매해야 멜론어린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트리밍 상품으론 이용 불가)

NUGU App의 멜론 페이지에서 멜론ID/PW로 로그인해야 연결이 완료되어 멜론어린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교통정보) 기존 목적지 외 다른 목적지도 설정하고 싶습니다.

회사, 학교,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부모님댁, 마트 등 총 23개의 목적지의 사전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항/역/터미널, 주요 레저/편의시설 (Ex: 인천공항, 서울역, 롯데월드 등) 등 주소지가 고정적이고 명확한 경우는 별도 사전 설정 없이 자유롭게 발화가 가능합니다.

(가능한 리스트는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Q 이용문의 (교통정보) 교통정보 서비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NUGU App 내 교통정보 서비스에서 출발지 등록 및 목적지 정보 입력을 하시면 

NUGU 음성 명령을 통해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 및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리아, 회사까지 얼마나 걸려?

               아리아, 회사에 언제 도착해? 

 

목적지명은 NUGU App에서 회사, 학교, 유치원, 부모님댁, 마트 등 

23가지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한 번 등록하면 재등록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목적지까지 "자동차"로 소요시간, 도착 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만 지원이 되며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Q 이용문의 (날씨 업데이트) 날씨의 어떤 기능이 업데이트 된건가요?

1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4/25일 기준)

 

(1) 초미세먼지 정보가 제공 되는 않는 지역에 대해 조회 시 상위 행정지역(해당 지역 도/광역시 기준)의 정보가 제공 되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예시] 아리아, 오늘 초미세먼지 어때 - 오늘 서울 미세먼지 지수는 130 보통이고, 초미세먼지 지수는 30 보통입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업데이트) 마이메뉴는 어떻게 설정/변경하나요?

마이메뉴는 NUGU앱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현재는 아래 메뉴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5개): 포테이토피자세트, 브레이즈드 포크 피자 세트, 와규앤비스테카피자세트, 킹프론씨푸드피자세트, 리얼바비큐피자세트

BBQ(4개):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황금올리브속안심, 순살크래커

 

마이메뉴 변경은 NUGU앱에서만 변경가능하며, 음성으로는 마이메뉴를 등록 및 변경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가입문의 (도미노/BBQ업데이트) 주문 배달 서비스에 어떤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나요?

'16년 12월에 추가된 신규 기능은 마이메뉴 선택, 신메뉴 주문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메뉴는 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NUGU앱에서 사전 설정한 뒤, NUGU에게 "아리아, 도미노피자/비비큐 마이메뉴 주문해줘"로 주문하는 기능입니다. 자주 주문하는 메뉴를 마이메뉴로 지정해놓으시면 빠르고 손쉽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Q 가입문의 NUGU디바이스 오프라인 A/S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현재 NUGU 디바이스의 오프라인 A/S 센터는 아래의 3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A/S 센터에서는 제품 구매 후 14일이 지난 제품에 대해서만 리퍼제품으로 교환 또는 AS접수를 대행합니다.
구매 후 14일 이전인 경우에는 판매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리버 서울 신촌 센터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8-1, 4층 (창전동) / 연락처 : 02) 364-5560~1
• 아이리버 대전 센터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523, 2층 (선화동) / 연락처 : 042) 226-1310
• 아이리버 대구 센터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54, 2층 (동성로2가) / 연락처 : 053) 421- 1055
※ 근무시간: (월~금) AM 10:00 ~ PM 19:00 / 토요일 AM10:00 ~ PM 17:00
Q 이용문의 (팟캐스트) 인기팟캐스트, 추천팟캐스트는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나요?

매주 팟빵에서 인기있는 팟캐스트 100개, 추천하는 팟캐스트가 10개씩 제공됩니다.

인기팟캐스트는 주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추천 팟캐스트는 매일 업데이트됩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단, 순위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동일한 리스트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참고: 해당 순위 및 리스트는 '팟빵'의 자체 로직에 근거하여 노출되므로 자세한 사항은 '팟빵'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용문의 (팟캐스트) 팟캐스트는 어떻게 이용하는건가요?

NUGU를 통한 팟캐스트 서비스 이용에는 별도의 팟빵 로그인이나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단, 나의 구독목록(나의 재생목록)을 만들기 위해서는 NUGU App에서 원하는 팟캐스트를 선택하여 구독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NUGU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팟캐스트 서비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팟빵의 인기 팟캐스트

2) 팟빵의 추천 팟캐스트

3) 나의 구독 팟캐스트 듣기

 

NUGU에게 "아리아, 팟캐스트 틀어줘", "아리아, 인기팟캐스트 틀어줘", "아리아, 추천 팟캐스트 틀어줘", "아리아, 구독 팟캐스트 틀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팟캐스트가 재생됩니다.

 

*단, "구독 팟캐스트 틀어줘" 요청 시 구독 목록을 사전에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구독목록 설정은 NUAU App의 팟캐스트 화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Q 이용문의 (팟캐스트) 팟캐스트(팟빵)은 무엇인가요?

팟캐스트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듣는 인터넷 방송을 의미합니다. 

시사 및 정치, 도서, 영화, 경제, 어학, 교육 및 기술, 코미디, 스포츠, 음악, 여행, 종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팟캐스트가 존재합니다.

팟빵에서 인기있는 팟캐스트 100개, 팟빵에서 추천하는 팟캐스트 10개가 제공됩니다.

 

*참고: 팟빵은 위 설명된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청취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의 이름입니다.  

Q 이용문의 (데일리브리핑) 새로운 데일리 브리핑 소식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헤드라인 브리핑은 매일마다 아침, 정오, 저녁 하루 3번씩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각각 아침 6시30분 , 정오 12시30분, 저녁 6시30분부터 청취가 가능합니다.

 

스포츠/연예 브리핑은 매일 아침마다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오전 6시 30분부터 청취가 가능합니다.

Q 가입문의 NUGU는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현재 NUGU는 11번가, T world Direct,위메프, 네이버에서 온라인 구매 하실수 있으며 

전국 2,000개 이상의 SKT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장 리스트는 'NUGU홈페이지(http://www.nugu.co.kr) >>서비스 안내 >> 매장 확인하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배달 시간이 아니라고 나와요.

NUGU에서는 도미노/BBQ의 영업 시간 정책을 그대로 준용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외 시간은 주문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고 안내 멘트가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을 취소/변경하고 싶어요.

NUGU를 통한 피자/치킨 주문의 경우, 주문 접수 이후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주문 전에도 이 부분에 대해서 여러 차례 안내를 해드리고 있으므로 주문 이후 수정이나 취소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배송 상태가 궁금하시면 NUGU디바이스에 "아리아"를 외치신 후, 

"도미노피자 주문 상태 알려줘", "BBQ 주문 상태 알려줘" 라고 명령하시면 진행 상태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NUGU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피자, 치킨 배달 서비스는 현장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만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결제 수단이 필요하신 경우 SMS로 전송되는 가맹점 정보를 확인하시어 직접 가맹점과 사전 협의하시거나 다른 주문 수단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 배달 주소는 어디에서 입력하나요?

배송지 주소는 NUGU App. 도미노피자 또는 BBQ메뉴에 들어가셔서 연락처와 주소 정보를 입력하시거나, 

'설정' 메뉴에서 배달 주소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입력된 정보는 NUGU 서비스 내 다른 서비스에서도 공통된 주소로 사용되오니 이 점 유의하셔서 사용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주문 시 메뉴, 수량을 바꾸고 싶어요

현재 NUGU디바이스에서 피자/치킨 주문시 지정된 메뉴 구성 외에 다른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수량을 변경하여 주문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Q 이용문의 (도미노/BBQ) 피자/치킨 배달 서비스는 어떻게 사용(주문)하나요?

NUGU디바이스에 "아리아(Wake-up Word)" 발화 후, "도미노피자 주문해줘" or "BBQ 주문해줘"라고 말씀하시면 주문이 시작됩니다.

단, 주문이 최종 접수되려면 NUGU디바이스 안내에 따라 끝까지 음성을 들으신 이후 "주문 접수"라고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NUGU디바이스가 안내한 멘트와 다른 발언을 하시거나 주변 소음이 들어갈 경우 잘못 인식되어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 접수"라고 발화한 이후에는 주문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Q 가입문의 SK 텔레콤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나요?
NUGU는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NUGU 디바이스의 인터넷 연결을 위한 Wi-Fi, NUGU App.(앱)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8.1 이상)이 필요합니다.
Q 기타 NUGU는 누구인가요?
NUGU는 국내최초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및 서비스의 이름입니다.
Q 기타 NUGU의 API는 언제 오픈되나요?
NUGU의 API 공개는 '17년 상반기 내로 계획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시기와 범위는 추후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Q 기타 누구나주식회사란 무엇인가요?

"누구나 주식회사" 프로젝트는 2017년 2월 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그동안 누구나 주식회사 프로젝트에 참여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누구나 주식회사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사외이사진과, NUGU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모아 

한층 더 진화하는 NUGU를 만들어가는 가상의 주식회사 프로젝트입니다.

Q 이용문의 (무드등) NUGU에서 무드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현재 무드등 기능이 제공되며 흰색, 분홍색, 주황색, 노란색, 파란색, 보라색 6가지 색상과 밝기 1~3단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혹시 무드등기능이 작동 안할 경우에는 NUGU를 업데이트하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9월 21일 업데이트: 펌웨어 1301200이상 버전 제공)
 
Q 설치문의 NUGU 디바이스의 전기소모량은 어느정도인가요?
NUGU 디바이스는 음성인식 서비스 특성 상 유선을 통한 상시 전원 공급이 필요하며,
NUGU 디바이스의 전원을 계속 연결해 두었을 때의 전기 소모량은 일반적인 TV 셋톱박스의 약 1/4정도 수준입니다.
(약 91.2W/일, 약 2,736W/월)
Q 설치문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나요? (항상 전원을 연결해야 하나요?)
배터리는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 항상 전원을 공급해주시기 바랍니다.
Q 설치문의 휴대폰과 NUGU디바이스가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와 스마트폰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NUGU 디바이스와 어댑터를 분리한 후 연결을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Mute 버튼을 길게 누르면 WI-FI연결 설정도 초기화됩니다.) 

디바이스 연결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하시어 다시 한 번 연결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이용문의 그럼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음성명령을 통해 제어할 수 있나요?
네, NUGU 디바이스와 휴대폰을 블루투스로 연결 한 후에 음성 명령을 통한 제어가 가능 합니다.

※ 제어 가능 명령어 : "다음곡", "이전곡", "그만"

Q 이용문의 NUGU 디바이스는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이 있나요?
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기능은 NUGU 디바이스의 블루투스(Bluetooth)기능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NUGU디바이스를 블루투스 페어링하여 원하는 음악 재생)

단, 스마트폰 일부 기종(갤럭시S6, 아이폰6)에서 블루투스 음악재생과 음성인식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멜론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NUGU App.에서 멜론 ID를 연동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멜론 ID는 스마트 프리클럽, 프리클럽, 스트리밍클럽 등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모바일 스트리밍클럽과 같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한 요금제나
MP3다운로드 상품과 같이 스트리밍 기능이 없는 다운로드만 제공하는 상품은 이용 불가하니 꼭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멜론 상품에 대한 설명은 멜론 홈페이지(www.melon.com)에 접속하여 확인 및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이용문의 스마트홈은 무엇인가요?
SK텔레콤에서 제공중인 서비스의 이름으로 스마트홈 전용 App. 또는 NUGU를 통해 음성으로 집안의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SKT Smart[Home]에 연동된 <전기스위치, 플러그, 제습기,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보일러, 가스차단기>의 On/Off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기들은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서비스 소개 : www.sktsmarthome.com )

Q 이용문의 NUGU로 스마트플러그나 스위치 등을 제어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SKT Smart[Home]에 연동된 스마트 기기를 구입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관계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SKT Smart[Home] 기기 중 NUGU를 통해 사용 할 수 있는 기기는
<조명스위치, 스마트플러그, 에어워셔, 제습기, 공기청정기, 가스차단기, 보일러>의 ON/OFF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추가 될 예정입니다.
해당 스마트홈 제품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이나 T world Direct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홈 연동 방법은
1. 대리점에서 SKT스마트홈 기계를 구입하시고 SKT의 스마트홈 서비스에 먼저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앱스토어에서 "SKT Smarthome" 앱을 다운받고 설치하십시오. 앱 설치후에 SKT의 스마트홈 사용자 등록(ID/PW)을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폰단독으로 SKT의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SKT의 스마트홈 관련 문의는 해당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설치하신 NUGU앱내에서 "스마트홈을 연결하면" 메뉴를 선택하시고 2번의 SKT의 스마트홈 ID/PW를 입력하십시오. 
   그리고, '연결'을 누르시면 NUGU와 스마트홈 서비스가 연결됩니다.
   스마트홈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은 www.sktsmarthome.com 또는 스마트홈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Q 설치문의 공유기가 없는 경우, 휴대폰의 핫스팟을 통해 NUGU디바이스를 Wi-Fi에 연결할 수는 없나요?
NUGU디바이스와 연동된 휴대폰이 아닌 다른 휴대폰의 핫스팟을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이용해보세요.
1) NUGU디바이스에 연결할 휴대폰 외에 테더링을 제공할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켜주세요.
2) NUGU디바이스에 연결할 휴대폰에 NUGU앱에 로그인 후 연결하기 화면에서 '연결'버튼을 선택해주세요.
3) NUGU디바이스에 연결한 Wi-Fi 목록에서 핫스팟에 해당하는 WiFi를 선택해주세요.
4) NUGU디바이스의 Wi-Fi등이 깜박거리며 Wi-Fi와 연결을 시도합니다. Wi-Fi등이 멈출 때까지 최대 1분정도를 기다려주세요.
Q 설치문의 NUGU를 사용하려면 꼭 Wi-Fi가 있어야 하나요?
네, NUGU 디바이스가 음성인식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항상 Wi-Fi와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Q 이용문의 NUGU 디바이스는 평상시에 제가 하는 말을 듣고 있는 건가요?
NUGU는 평상 시는 대기 모드로 동작하므로 Wake up word를 불러 디바이스를 깨우기 전에는 음성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Q 이용문의 얼마나 멀리서도 음성인식이 가능한가요?
원거리 음성인식은 최대 3m 거리에서 까지 가능하나 2m이내 사용 및 소음이 심하지 않은 장소에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Q 이용문의 NUGU에서 현재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9월 최초 오픈시 멜론, 스마트홈, 날씨, 시간, 알람, 타이머, 일정, 긴급알림, 폰찾기 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11월 무드등, 피자/치킨 주문배달, 데일리브리핑, 팟캐스트 서비스가 추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2월 14일자로 라디오, Btv연동, T map교통정보서비스 신규 출시 및 피자/치킨 주문배달 업데이트, 날씨 업데이트, 스마트홈 꾹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 소개페이지나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NUGU의 서비스는 여러분들의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 발전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이용문의 Wake up word(아리아 등)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나요? (원하는 단어로 설정할 수 있나요?)
현재는 아리아, 레베카, 크리스탈, 팅커벨 총 4가지의 Wake up word 중 이용자분께서 원하시는 단어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Wake up Word 선택은 NUGU App.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이용문의 아리아, 크리스탈 등의 Wake up word는 무엇인가요?
NUGU 디바이스가 음성인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기기를 깨워주는 이름입니다.
잠들어 있던 NUGU를 깨우고 음성 명령을 시작하기 위해 Wake up word를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Wake up word는 NUGU App.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설치문의 NUGU 디바이스의 Mac Address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NUGU 기기의 Wi-Fi MAC Address는 NUGU 기기 하단에 인쇄되어 있는 등록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등록번호는 NUGU_[6자리] 형태로 표기되어 있는데 뒤 6자리 숫자 및 알파벳이 MAC Address의 뒤 6자리입니다. NUGU 기기의 MAC Address의 앞자리는 04 : 32 : F4로 고정되어 있어 이를 조합하면 MAC Address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록번호 NUGU_9BCDEF의 경우 MAC Address는 04 : 32 : F4 : 9B : CD : EF 입니다.
Q 이용문의 NUGU가 진화하는 과정에서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NUGU디바이스가 인터넷(Wi-Fi)에 연결이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NUGU디바이스의 전원을 리부팅하시면 되며 연결 후 3~4분 뒤부터 자동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단, NUGU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오후 10시부터 오전7시에는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Q 이용문의 NUGU를 사면 멜론 쿠폰을 준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멜론 스트리밍 클럽 30일 이용권> 종이쿠폰이 박스내 동봉되어 무료로 제공됩니다.
멜론 쿠폰은 등록 후 30일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쿠폰 등록 기한은 '17년12월31일까지입니다.

<멜론 스트리밍 클럽 30일 이용권>을 통해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NUGU디바이스 뿐 아니라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사용기간 종료 후에는 1분 미리듣기로 전환이 되니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유료 상품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쿠폰 이용방법은 PC또는 스마트폰/태블릿에서
coupon.melon.com에 접속>쿠폰번호 등록>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며, 
쿠폰번호는 뒷면 하단에 적혀 있습니다.
Q A/S문의 제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구입 후 14일 이내에는 제품을 구입하신 판매점에 문의하시어 처리하실 수 있으며
구입 후 15일 이후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로(1670 - 0110) 접수해주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 A/S문의 A/S 접수방법 및 품질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NUGU 고객센터(1670-0110)에 A/S 접수를 진행 하시면,
지정 택배사가 디바이스를 수거하여 제조사로 전달하여 수리를 진행합니다. (현재는 택배 접수만 가능)
수리가 완료되면 다시 택배로 배송 해드립니다.

추가로 NUGU 디바이스 본체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어댑터 등의 액세서리는 구입일로부터 3개월 입니다. 
자세한 A/S방침은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입일은 판매처 영수증 기준이며, 구입일 확인이 안되는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을 구입일로 산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