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서비스 판매중개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SK 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유무선 인터넷 사이트인 NUGU(www.nugu.co.kr) 또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총칭하여 “사이트”라 합니다)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NUGU 서비스 이용약관 규정에 따릅니다. [NUGU 이용약관 바로가기]

제3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 이용자 중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판매자 :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판매 양식에 맞추어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수령인 : 상품을 실제로 수신한 자를 말하며, 이용자와 동일하거나 다른 사람일 수 있습니다. 5. 구매확정기간 : 이용자가 상품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의 의사표시(구매확정, 구매거절, 반품, 교환)을 하여야 하는 기간으로 회사가 인지하고 있는 수령인의 상품수령일부터 7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6. 결제대금 예치서비스 : 서비스에서 이용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한다)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의 의미는 NUGU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하고 그 이외의 사항은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상품 검색 정보 서비스 3.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로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판매자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판매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판매자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않는 한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판매자 또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등록된 상품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본 약관 외에도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기타 쿠폰의 사용에 관한 개별 주의사항이나 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위 사항들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6조 (할인쿠폰의 사용)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이용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이용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 개별조건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에게 제공된 할인쿠폰은 한 상품 구매 때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할인쿠폰의 발행자가 서로 다르거나 별도의 고지가 있으면 중복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 하에 상품을 구매하며, 회사는 판매자의 상품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판매자와 상품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상품의 구매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 또는 적법한 권한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중개서비스 사업자 및 판매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결제 시 적법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회사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⑦ 상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8조 (구매계약의 성립 및 대금 결제)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사이트에서 회사가 정한 아래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절차에 따라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상품의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필요정보 입력 3. 약관내용, 구매, 개인정보 처리 등 관련 내용에 대한 확인 또는 동의 4. 상품의 구매신청 및 결제방법 선택 ②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무통장입금 및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이 있습니다(단,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때는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신용카드 결제 제한 조건에 의해 신용카드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액 이상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본인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공인인증서 또는 이에 준하는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의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해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⑦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매매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⑧ 이용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이용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배송)

① 회사는 판매자로 하여금 이용자의 대금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다만, 상품에 따라 표시된 공급시기가 다르거나 회사와 공급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판매자, 배송업체 등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구매확정기간 내에 이용자가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이라 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기간 내에 이용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이용자는 상품 미도착을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취소/교환/청약철회/환불)

①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해 판매자가 주문확인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이용자가 상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후라도 판매자의 주문확인 이전에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의 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자가 상당 기간 이용자의 주문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이용자가 거래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대금은 이용자에게 환불됩니다. ④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상품 교환 또는 청약철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관련 법령에 의한 반품 등의 절차를 이행하도록 안내합니다. ⑤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상품교환 또는 청약철회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가능)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한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제4항과 제5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교환, 청약철회 등에 따른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⑧ 이용자가 상품에 대하여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되어 환불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⑨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 또는 교환의 경우는 이용자가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하며, 상품의 하자 등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는 판매자가 해당비용을 부담합니다. ⑩ 결제대금의 환불은 판매자가 상품을 이상 없이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이용자가 지정한 계좌로 현금대금 환불처리, 신용카드 결제취소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⑪ 반품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⑫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결제대금 예치서비스)

①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이용자가 구매의 안전을 위하여 원하는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을 때까지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결제대금 예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결제대금 예치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구매확정기간까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③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예치된 대금은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될 수 있습니다. ④ 결제대금 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이용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하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예치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이용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상품 거래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5.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 등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 6. NUGU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회원에게 금지하고 있는 행위

제14조 (회사의 면책)

①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배송, 청약철회 또는 교환,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와 판매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사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원인 및 피해의 파악 등 분쟁해결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시행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 단서에 따라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그 기준을 마련하여 사이트 내 고지하고, 분쟁조정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이나 분쟁의 원칙 등을 조사하여 3영업일 이내에 진행경과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 또는 처리방안을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해드립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소비자피해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7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